Linked Open Data

영천 신월리 삼층석탑(@ko)http://data.visitkorea.or.kr/resource/252601

Description
영천시 금호읍 신흥사에 있는 신월리삼층석탑은 9세기 통일신라시대의 석탑으로 높이가 4.75m이다. 이중 기단 위에 3층의 탑신을 쌓아 올린 것으로 전형적인 신라시대 석탑의 양식을 잘 지니고 있다. 위 기단부의 면석에는 8부 중상이 양각되어 있고 탑신부는 옥신과 옥개석이 하나의 돌로 조성되었다. 옥개석 받침은 4층이고 추녀 밑은 수평을 이루었다. 상륜부는 파손되고 남은 것이 없지만, 오히려 파괴된 상륜부가 전체적인 균형미를 조화롭게 만들고 있으며 화려함이 강조된 무늬는 마모되어 초기의 모습을 잃지 않은 것이 오히려 세월의 풍상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신흥사는 신라 진평왕 때 신흥사라는 절이 있었다는 설에 따라 옛 절터에 1957년에 다시 건립되었으며, 경내에는 대웅전, 지장전, 삼신각, 범종각의 건축물 등이 있다. (@ko)
Property Value
ktop:address 경상북도 영천시 금호읍 금호로 360-29(@ko)
ktop:babyEquipmentRental 불가능
ktop:category id:A02050200
ktop:closedForTheDay 연중무휴
ktop:creditCard 불가능
ktop:location id:CATEGORY:351506
ktop:occupancy 200명
ktop:parking 있음 주차요금 - 무료
ktop:petsAvailable 불가능
ktop:postalCode 38874
ktop:tel 054-330-6063
dc:description 영천시 금호읍 신흥사에 있는 신월리삼층석탑은 9세기 통일신라시대의 석탑으로 높이가 4.75m이다. 이중 기단 위에 3층의 탑신을 쌓아 올린 것으로 전형적인 신라시대 석탑의 양식을 잘 지니고 있다. 위 기단부의 면석에는 8부 중상이 양각되어 있고 탑신부는 옥신과 옥개석이 하나의 돌로 조성되었다. 옥개석 받침은 4층이고 추녀 밑은 수평을 이루었다. 상륜부는 파손되고 남은 것이 없지만, 오히려 파괴된 상륜부가 전체적인 균형미를 조화롭게 만들고 있으며 화려함이 강조된 무늬는 마모되어 초기의 모습을 잃지 않은 것이 오히려 세월의 풍상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신흥사는 신라 진평왕 때 신흥사라는 절이 있었다는 설에 따라 옛 절터에 1957년에 다시 건립되었으며, 경내에는 대웅전, 지장전, 삼신각, 범종각의 건축물 등이 있다.(@ko)
rdf:type :BuildingAndStructure
:Attraction
:Place
schema:Place
:CulturalAttraction
:MonumentAndObservatory
rdfs:label 영천 신월리 삼층석탑(@ko)
geo-pos:lat 35.9373152226(xsd:double)
geo-pos:long 128.8989035168(xsd:double)
skos:altLabel 영천 신월리 삼층석탑(@ko)
skos:prefLabel 영천 신월리 삼층석탑(@ko)
foaf:name 영천 신월리 삼층석탑(@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