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ked Open Data

진안 평지리 이팝나무 군(@ko)http://data.visitkorea.or.kr/resource/129499

Description
마령면 평지리 이팝나무군은 7그루로 마령 초등학교 담장에 둘러싸여 천연기념물로 보호되고 있다. 원래 수나무 3그루와 암나무 10그루가 있었으나, 현재는 수나무 2그루와 암나무 5그루가 남아 있다. 이팝나무란 이름은 꽃이 필 때 나무 전체가 하얀 꽃으로 뒤덮여 이밥, 즉 쌀밥과 같다고 하여 붙여진 것이라고도 하고, 여름이 시작될 때인 입하에 꽃이 피기 때문에 입하목이라 부르다가 이팝나무로 부르게 되었다고도 한다. 이곳 이팝나무의 수령은 280년 정도로 암수 구별이 있으며 5월 중순에 꽃이 피어 한꺼번에 지는 것이 벚꽃과 비슷하다. 이팝나무가 잘 자라는 곳은 골짜기나 개울가 등이며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 경기도에 야생하고, 일본, 대만, 중국 등의 고산지대에 군락을 이루고 있으나, 이곳처럼 거목이 군락을 이룬 곳은 매우 드물다. 한편, 이 지방에서는 이 나무를 이암나무 또는 뻣나무라고도 하며 이 나무의 꽃이 일시에 피면 풍년이, 잘 피지 않으면 흉년이, 시름시름 피면 한발이 심하다는 속설이 전해온다. (@ko)
Property Value
ktop:address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마령면 임진로 2122(@ko)
ktop:babyEquipmentRental 불가능
ktop:category id:A01020100
ktop:creditCard 불가능
ktop:location id:CATEGORY:371402
ktop:parking 있음(무료)
ktop:petsAvailable 불가능
ktop:postalCode 55451
ktop:tel 063-430-2321
ktop:timeAvailable 상시
dc:description 마령면 평지리 이팝나무군은 7그루로 마령 초등학교 담장에 둘러싸여 천연기념물로 보호되고 있다. 원래 수나무 3그루와 암나무 10그루가 있었으나, 현재는 수나무 2그루와 암나무 5그루가 남아 있다. 이팝나무란 이름은 꽃이 필 때 나무 전체가 하얀 꽃으로 뒤덮여 이밥, 즉 쌀밥과 같다고 하여 붙여진 것이라고도 하고, 여름이 시작될 때인 입하에 꽃이 피기 때문에 입하목이라 부르다가 이팝나무로 부르게 되었다고도 한다. 이곳 이팝나무의 수령은 280년 정도로 암수 구별이 있으며 5월 중순에 꽃이 피어 한꺼번에 지는 것이 벚꽃과 비슷하다. 이팝나무가 잘 자라는 곳은 골짜기나 개울가 등이며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 경기도에 야생하고, 일본, 대만, 중국 등의 고산지대에 군락을 이루고 있으나, 이곳처럼 거목이 군락을 이룬 곳은 매우 드물다. 한편, 이 지방에서는 이 나무를 이암나무 또는 뻣나무라고도 하며 이 나무의 꽃이 일시에 피면 풍년이, 잘 피지 않으면 흉년이, 시름시름 피면 한발이 심하다는 속설이 전해온다.(@ko)
rdf:type :Attraction
:Place
schema:Place
rdfs:label 진안 평지리 이팝나무 군(@ko)
geo-pos:lat 35.7348021869(xsd:double)
geo-pos:long 127.3696886135(xsd:double)
skos:altLabel 진안 평지리 이팝나무 군(@ko)
skos:prefLabel 진안 평지리 이팝나무 군(@ko)
foaf:name 진안 평지리 이팝나무 군(@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