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fix : .
@prefix radion: .
@prefix ktop: .
@prefix timeline: .
@prefix vann: .
@prefix geo-pos: .
@prefix org: .
@prefix dcterms: .
@prefix schema: .
@prefix id: .
@prefix rdfs: .
@prefix swrl: .
@prefix event: .
@prefix rdf: .
@prefix dc: .
@prefix geo-ont: .
@prefix geo: .
@prefix protege: .
@prefix foaf: .
@prefix xsp: .
@prefix ids: .
@prefix ktovoid: .
@prefix sd: .
@prefix void: .
@prefix vcard: .
@prefix wv: .
@prefix voaf: .
@prefix vtovoid: .
@prefix owl: .
@prefix swrlb: .
@prefix xsd: .
@prefix wgs84: .
@prefix skos: .
@prefix cc: .
{ ids:127096 a :BuildingAndStructure , :Place , :Tunnel , :Attraction , schema:Place , :CulturalAttraction ;
rdfs:label "해저터널(통영)"@ko ;
ktop:address "경상남도 통영시 당동"@ko ;
ktop:babyEquipmentRental "불가능" ;
ktop:category ids:A02050500 ;
ktop:closedForTheDay "연중무휴" ;
ktop:creditCard "불가능" ;
ktop:location ;
ktop:parking "가능" ;
ktop:postalCode "53066" ;
ktop:tel "055-650-4683" , "055-650-0582" ;
ktop:timeAvailable "상시 개방" ;
dc:description "통영 해저터널은 통영과 미륵도를 연결하기 위해 건설된 해저터널이다. 1931년부터 1932년까지 1년 4개월에 걸쳐 만들어진 동양 최초의 바다 밑 터널로 길이 483m, 너비 5m, 높이 3.5m이다. 그 전의 미륵도는 밀물 때는 섬이 되고, 썰물 때는 도보로 왕래할 수 있었다. 일제강점기에 일본 어민의 이주가 늘면서 이동을 편하게 하기 위하여 해저터널을 만들게 된 것이다. 양쪽 바다를 막고 바다 밑을 파서 콘크리트 터널을 만든 것으로 터널 입구에 쓰여 있는 ‘용문달양(龍門達陽)’은 ‘섬과 육지를 잇는 해저도로 입구의문’이라는 뜻이다. 통영시내 당동 쪽 터널 입구에 관광안내소가 있다. 터널 내부는 포장된 경사로이며 약 483m 길이이다. 안쪽에 통영 관광 명소들에 대한 소개 패널이 전시되어 있다. 콘크리트 구조로 약간 음침한 분위기이지만, 우리 역사의 애환을 담고 있는 장소이다."@ko ;
wgs84:lat "34.8358913291"^^xsd:double ;
wgs84:long "128.4111151131"^^xsd:double ;
skos:altLabel "해저터널(통영)"@ko ;
skos:prefLabel "해저터널(통영)"@ko ;
foaf:name "해저터널(통영)"@ko .
}